신연진

Software Engineer

자기소개

안녕하세요! 소프트웨어 개발을 좋아하는 신연진입니다. 처음 개발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C와 Visual Basic 6.0을 잠깐 접했다가, C#와 VB.NET을 알게 되고, 이에 흥미를 느끼다가 Javascript와 TypeScript를 접하게 되어 지금까지 웹 개발을 하게 됐습니다.

2015년 GitHub에 공개한 NamuFix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수많은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시행착오를 통해 성장하기 위해 많은 코드를 작성해왔지만, 동시에 시야를 넓히기 위해 학문도 소홀히 하지 않았습니다.

비록 경험이나 프로젝트가 웹에 집중된 경향이 있지만, 되도록이면 시스템, 응용 소프트웨어, 게임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경험을 쌓으려 합니다. 그러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 그리고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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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및 인턴십

  • 2024
    2024

    주식회사 슈르
    소프트웨어 개발자

    • 2024년 6월부터 11월까지 근무했습니다.
    • React와 Firebase를 이용해 이커머스 플랫폼 슈마루의 백오피스를 개발했습니다.
    • Google Cloud Function이 이용된 백엔드와 Vue와 Firebase가 이용된 프론트엔드를 유지보수했습니다.

  • 2023 ~ 2024
    2023 ~ 2024

    주식회사 슈르
    프론트엔드 인턴 개발자

    • 2023년 12월 말부터 2024년 2월 말까지 근무했습니다.
    • Typescript를 이용하여 퀴즈 모음 사이트 "고인물테스트"의 프론트엔드를 개발했습니다.

학력

  • 2019 ~ 2024
    2019 ~ 2024

    중앙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
    학점: 4.23/4.5

    • 2021 ~ 2022년: 군휴학(병역필)
    • 2024년 8월 조기졸업, 최우등졸업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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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2024

    바이드럼

    바이드럼은 장구 형태의 장치를 이용하는 아케이드 리듬게임으로, Rust 언어와 SDL2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개발됐습니다.

    • X Window System와 Arch Linux를 이용해 경량화된 Linux 임베디드 시스템을 제작했습니다.
    • 시리얼 통신을 이용해 실제 장구를 이용한 하드웨어 컨트롤러 및 동전인식기/지폐인식기와 연동했습니다.
    • FFMpeg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디오 디코딩을 구현했습니다.
    • 타격시 타격 장치와 타격된 부위를 인식하는 컨트롤러를 구현했으며,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관련 특허 출원)

  • 2024
    2024

    고인물테스트

    고인물테스트는 주식회사 슈르의 비영리 퀴즈 컨텐츠 웹사이트입니다.

    • TypeScript를 이용하여 정적 빌드되는 프론트엔드를 개발했습니다.
    • 네이티브 어플리케이션에 근접한 UX를 위해 양방향 무한 스크롤링을 구현했습니다.

  • 2020
    2020

    만화두레 홈페이지

    중앙동아리 만화두레의 홍보를 위해 제작된 홈페이지입니다.

    • React, TypeScript, Node.js, MariaDB를 이용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를 작성했습니다.
    • OAuth 2.0 및 OpenID Connect 1.0 표준을 이용해 만화두레 회원관리 시스템과의 SSO 연동을 구현했습니다.
    • JWT을 이용하여 인증을 구현하고, RESTful API를 설계하여 백엔드와 프론트 간의 통신을 구현했습니다
    • 간단한 관리자 기능을 갖추고 있어 컴퓨터 관련 지식이 없는 동아리 임원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운영됐으며, 2024년부터는 동아리 회장단의 결정에 따라 운영되지 않습니다.

  • 2020
    2020

    만화두레 회원관리 시스템

    중앙동아리 만화두레의 회원관리 및 입부원서 모집을 위해 제작된 홈페이지입니다.

    • Vue, TypeScript, MariaDB, Node.js을 이용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를 작성했습니다.
    • GraphQL을 이용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간 통신을 구현했습니다.
    • OAuth 2.0와 OpenID Connect 1.0 표준을 부분적으로 구현하여 타 서비스와의 SSO 연동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운영됐으며, 2024년부터는 동아리 회장단의 결정에 따라 운영되지 않습니다.

  • 2016 ~ 2019
    2016 ~ 2019

    NamuFix

    나무위키의 편집과 관리, 그리고 이용을 편하게 해주는 웹 브라우저 확장 스크립트입니다.

    • CSS와 HTML에 대한 지식에 기반하여 Javascript로 개발했습니다.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서 약 100개의 이슈를 해결했습니다.

어학 및 자격증

  • 2024
    2024

    정보처리기사

  • 2023
    2023

    TOPCIT 수준4 (695점)

특허 출원

  • 2024
    2024

    리듬 게임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타격 도구의 종류 및 타격 대상을 구분 식별 가능한 리듬 게임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에 관한 특허입니다.

    • 특허 출원번호: 10-2024-0071150
    • 출원일(소급): 2024년 3월 5일

교내 활동

  • 2023
    2023

    동아리연합회 문화창작분과장
    경선에서 당선되고 다음과 같은 활동을 했습니다.

  • 2023
    2023

    알고리즘 학회 ChAOS 부회장
    소프트웨어학부 알고리즘 학회 ChAOS의 부회장직을 역임하며 다음과 같은 활동을 했습니다.

    • 알고리즘 문제풀이 스터디 활동 운영
    • 알고리즘 경진대회 스태프 참여

  • 2020
    2020

    만화두레 부회장
    중앙동아리 만화두레의 부회장을 역임하며 다음과 같은 활동을 했습니다.

    • 회계내역 작성, 동아리 관련 행정 및 사무
    • 그림 스터디 활동 운영
    • 동아리 홈페이지의 개발 및 유지보수
    • 동아리 내부위키의 유지보수 (현재는 운영되지 않음)